IT 이모저모

DirectX Tools

exien 2018. 3. 5. 15:23

1. Sample Browser and Documentation

- DirectX SDK Sample Brower는 예제 데모, 기술 페이퍼, 튜토리얼, 논문들을 보여주는 툴이다. Sample Brower는 DX9, DX10, DX11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버전이 release되면 보기를 추천함


2. PIX

- PIX는 Direct3D 응용프로그램을 분석및 디버깅하는 툴이다. API콜, 타이밍 통계, 변환 전후의 메쉬정보등을 보여준다. PIX는 GPU에서 작동하는 셰이더 코드를 디버깅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


3. Caps Viewer

- DirectX Caps Viewer는 하드웨어가 지원하는 정보(Direct3D, DirectDraw, DirectSound, DirectInput)를 보여준다. 

4. Diagnostic Tools

- DirectX Diagnostic tool은 다양한 DirectX의 구성요소를 테스트하는데 사용된다. Diagnostic tool은 진단 메세지를 생성하여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그 메세지를 보내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툴의 Help 탭의 Report 버튼을 눌러서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진단 메세지를 보낼수 있다. 만약 구성 요소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만든 제품에 버그가 있다면) 이툴을 이용하여 진단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5. Texture Tool

- DirectX Texture Tool은 DXTn 압축을 사용하는 Direct3D 텍스쳐 포멧으로 이미지를 컨버팅할 수 있는 툴이다. 이툴로 생성된 이미지는 DX9, DX10, DX11에서만 지원한다. DXT1~DXT5 포멧의로 이미지를 컨버팅하고 싶다면 이 툴을 사용하면된다. DirectX SDK에도 텍스쳐를 컨버트 할수 있는 함수(TXVIEW.DLL)가 포함되있다.

6. Error Lookup

- Error Lookup은 DirectX 응용프로그램이 실행중에 발생한 에러 코드를 받아서 출력해 준다. 응용프로그램이 에러 코드에 들어가면 Lookup버튼을 클릭하면 에러메시지를 볼 수 있다.


7. Control Panel

- Control Panel은 DirectX 구성요소들의 세부 사항을 보거나 수정할 수 있다.

DX10/11 디버그 레이어 활성

드라이버 정보

GPU 정보

구성요소들의 버전 정보..등


8. Cross-Platform Audio Creation Tool

- Cross-Platform Audio Creation Tool은 DirectX의 high-level audio API/componet에서 사용하는 오디오 파일을 생성하는 GUI툴이다.


9. Game Definition File Editor

- Game Definition File Editor은 윈도우 비스타 또는 윈도우7에서 구동되는 localized game definituin file들을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게임 정의 파일의 정보는 Games Explorer에 표시된다. Game Definition File Editor의 튜토리얼은 DirectX SDK documentation이나 MSDN을 참고하면 된다.



'IT 이모저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스키닝  (0) 2018.03.05
DX 11의 Stages  (0) 2018.03.05
DX 11 - Direct3D 초기화  (0) 2018.03.05
Geometric Skinning with Approximate Dual Quaternion Blending  (0) 2018.03.05
Tiled Forward Shading - GPU Pro 4.1  (0) 2018.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