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AWS 서버리스 아키텍처란?

exien 2018. 3. 22. 10:12

프로덕션 레벨에서 사용

- 요시다 씨는 책 " AWS에 의한 서버리스 아키텍처 "번역에 즈음 해, 감수를 담당했다는 것으로, 꼭이 책의 포인트에 대해うかがえれ좋겠습니다. 첫째로, 요시다 씨가 어떤 분이 책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을까요?

요시다 : 요시다 신고라고합니다. 나는 AWS 등 클라우드 기반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지원을 중심으로 컨설팅 업무를하고 있습니다. 2 년 전에 뉴욕에서 Serverlessconf에 참가했을 때, 상용 비즈니스 수준에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활용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피로하거나 그 자리에서 거론 되곤하는 것을보고 일본에서도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 장으로 서버없는 커뮤니티를 시작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이용한 더 나은 시스템을 제공 · 이용하고 싶다고 생각에서입니다. 현재 서버 레스 화하면 사후에 견고성이 뛰어나고 비용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 경우이 상당 있는데 그 한 걸음이 내디딜 수없는 사람과 적절한 사례를 고려하면, 예를 들어 기존 시스템 결합 등 현실적인 형태로 도입 할 것인데, 새롭게 기억해야 말라 우려 "서버리스는 사용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IT 서비스 관리에서 구성 관리 및 변경 관리 릴리스 관리 등 개발 파이프 라인뿐만 아니라 지식 관리 및 보안면 외부 도구, 서비스 공급 업체의 기술적 성숙도와 사고 대응의 관점 등 운용 위의 평가를하면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적용하는 제안을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채용한다고 운용의 수고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결국 그 책임을지는 것은 계속 사용자 인 것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종합적인 평가가 중요합니다.

- 책을 읽어보고 어떤 감상을 갖게 되었습니까?

요시다 : 읽기 전에는 해설이 주로도있어 샘플 응용 프로그램은 간단한 것일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프로덕션 레벨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이 기반이되고 있으며, 해설도 AWS와 Auth0, Firebase 등의 서비스를 서버리스 아키텍처의 틀 안에서 단단히使い込み하면서 그 때 조심할 점이 담겨 있어 꽤 충실한 내용 이구나라고 느꼈습니다.

 반대로, 조심할 점 등은 발행 이후에 각각의 서비스의 급속한 발전 속에서 해결되어가는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독자가 지속적으로 잡을하여 사용 닦았 업 해 나가지 않으면 안 부분이다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일본 서버 레스 근처에 필요한 것

- 그럼 다시 책의 개요를 가르쳐주세요.

요시다 :이 책은 Serverlessconf의 주최자 인 Peter Sbarski 서버 레스 동영상 공유 사이트의 파이프 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있는 책입니다. 이 내용은 Peter가 운영하는 AWS 엔지니어의 자격 취득을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 " A Cloud Guru "로 수강자가 동영상에서 볼 수있는 시스템을 바탕으로하고 있습니다.

 그와는 Serverlessconf Tokyo 2016에서 2 년 이상 협력 관계에있어 매번 컨퍼런스도 돕고 있습니다. 컨퍼런스 전날에는 책의 내용을 간소화 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매회 매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포인트는 어디에 있을까요?

요시다 :이 책의 목적은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상용 수준에서 채용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관점을 이해할 수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이이 책은 실제로 수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있는 실습 자료를 바탕으로 집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실제로 채이기 포인트를 시작, 최단 단계에서 상용 서비스에 활용할 수있는 지식과 디자인 패턴을 알 수 있습니다.

 서버리스 아키텍처는 "서비스 간을 이벤트로 연결 (이벤트 드리븐) '위한 Glue (접착제)로 이용함으로써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 책에서는 AWS에서 제공하는 FaaS (Function as a Service) 인 AWS Lambda를 사용하여 여러 서비스의 처리를 연결하면서 "동영상 공유 사이트 '를 구현함으로써 서버리스 아키텍처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

- 책이 일본어로 발행되는 것이나 그 역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요시다 : 서양에서는 "팀 개발 기술 프레임 워크」 「운용의 모범 사례」 「마이크로 서비스로 Observability 서버 레스에서 설정하는 방법" "기계 학습 및 음성 인터페이스의 백엔드로의 활용」이라는 연구 결과가 번성 공유 · 논의되고있어 이용자와 지역 사회의 성숙도를 느낍니다.

 한편, 일본에서는 아직도 상황입니다. 이러한 논의를 일본에서도 심화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사용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장점과 단점을 체험해야합니다. 게다가 느낀 것이나 얻은 것을 서로 공유하고 서로해야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서버리스 아키텍처의 하나의 사례로 전형적인 시스템의 개발을 실제로 체험 할 수있는이 책은 현재 일본 서버 레스 근처에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라면 어디를 어떻게 바꿔 진화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이 책의 내용은 어떤 분이 대상입니까?

요시다 : 자신의 관리 시스템의 아키텍처를 지속적으로 현대화하기 위해 "서버리스 '라는 대안을 고려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서버리스 아키텍처 만든다는 주제를 단순히 재미있을 것 같다고 느끼는 사람도 읽어 보면 발견이 많을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이 책에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배우려는 CodeZine 독자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요시다 :이 책에서는 Amazon API Gateway와 Amazon Lambda, Auth0과 Firebase하는 서버리스 시스템의 구성 요소로 사용할 수있는 서비스가 기초부터 실제 활용까지 다양한 수준에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각 서비스를 제대로 이해하면서 빠르게 배워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이러한 구성 요소 서비스 진화도 빠르기 때문에이 책에 언급 된 생각을 클릭해야 포인트가 조만간 해결 될 수있을 것입니다. 또는 일부 구성 요소를 다른 서비스로 교체하는 편이 좋은 경우도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서버리스 아키텍처에서 뭔가를 만들어 체험 않으면 모르는 일이므로, 자신이라면 어디를 어떻게 바꿔 진화 않을까 생각해보기로 더 레벨 업 할 수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함께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