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Go에서 가장 필요한 기능은?

exien 2018. 4. 10. 08:10

최신 이동 조사는 개발자가 Golang의 제네릭의 부족과 언어와 두 개의 가장 큰 문제로 의존성 관리를 참조 확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이 설문 조사는 응답자가 개인 프로젝트보다는 전문적으로 Go를 사용하는 최초의 사례입니다.

Go에서 제네릭 및 종속성 관리가 부족하면 Go 채택 속도를 늦출 수있는 주요 요인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Go의 핵심 기능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조사 응답자의 수가 Go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작년 이후로 실제로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Go가 프로젝트에 적합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 응답자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Google 엔지니어 인 Steve Francia에 따르면 Go 팀은 개발자의 우려 사항을 해결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generics와 종속성 관리는 2018 년까지 Go의 주요 초점이 될 것입니다. 특히 Go 팀은 경험 보고서 wiki를 시작하여 커뮤니티. 프란시스코는 2017 년까지 중요한 작업이 벌어 졌다고 말하고 있지만 , Go가 패키지를 입수하고 빌드하는 방식 을 바꾸기 위해 두 가지 문제에 대해 명확한 로드맵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제공 한 또 다른 흥미로운 통찰력은 처음으로 Go가 CLI 프로그램보다는 API 및 RPC 서비스를 작성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Go의 디자인이 클라우드를위한 언어로되어 있으며 Go 팀이 앞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는 추세입니다.

2017 년 조사에서 제공된 다른 측정 지표의 대부분은 작년의 결과를 재확인합니다. 특히 Linux는 Go를 개발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OS입니다. Visual Studio Code는 Vim과 함께 선호하는 편집기입니다. 배포는 소유 서버와 클라우드간에 균등하게 분할되며 AWS 호스팅이 주도적 역할을합니다.

일부 개선이 필요한 영역은 Go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방법을 분명히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Go 개발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하는 개발자의 수는 55 %에서 59 %로 증가했지만 응답자의 상당 부분이 어떻게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지 분명하지 않다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긍정적 인 메모가 지역 사회에 전달되어 참가자 수가 늘어나는 것을 환영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