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NET Core 2.1은 어디로 향해가고 있는가

exien 2018. 4. 4. 11:18

마이크로 소프트의 스콧 헌터 (Scott Hunter)는 .NET Core 2.1 의 출시에 Microsoft가 기대 하는 로드맵 을 발표했다 Hunter는 Microsoft가 매일 약 500,000 명의 개발자를 적극적으로 관찰 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017 년 9 월 .NET 코어 2의 사용은 .NET의 코어 1.X를 능가했다.

Microsoft는 .NET Framework 2.1에 대한 몇 가지 테마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즉, 빠른 빌드 성능, 빠른 내부 엔지니어링 시스템 및 향상된 .NET Framework 호환성입니다. 모든 .NET 핵심 프로젝트는 2.1의 빌드 시간이 더 빨라야하며 Microsoft의 예비 벤치 마크에 따라 큰 이익을 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가 있어야합니다.

.NET Core 2.1은 " 부 버전 롤 포워드 " 라는 프레임 워크 호환성에 대한 접근 방식을 선보일 예정 입니다. 따라서 응용 프로그램을 런타임에 일치시킬 필요가 줄어 듭니다. 즉, Core 2.1을 대상으로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향후 부 버전 (2.2, 2.3 등)에서 수정하지 않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Ready to run (R2R) 사전 컴파일 된 어셈블리는 설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예정되고 있습니다. .NET Core 2에서 수행 된 접근 방식은 빠른 시작 시간을 제공하지만 어셈블리가 실행되면 최소한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실행하게하므로 빠른 시작 시간은 저장 공간의 감소에 비해 최소의 가치입니다.

.NET Core를 지원하는 명령 줄 도구도 개선을 목표로합니다. 개발자의 편의를 위해 .NET Core 2.1에 몇 가지 새로운 명령이 포함되어 개발자 도구의 패키징과 설치를 지원합니다. 이 명령 dotnet pack은 배포를 위해 어셈블리를 패키지화하고 dotnet install tool exampleApp 는이를 사용자의 .dotnet\tools폴더에 설치 합니다. 이 위치는 자동으로 경로에 추가되므로 로컬 디렉토리에 관계없이 새 실행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기능을 결합하면 자체 포함 된 응용 프로그램이 제대로 dotnet publish명령에 패키지화되어 향상됩니다 2.1에서 결과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최신 패치 런타임이 포함됩니다.

헌터는 정식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2 월에 공개 될 .NET Core 2.1의 미리보기를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두 번째 미리보기는 3 월에 발표 될 예정이며, 4 월에 릴리스 후보자가 발표 될 예정입니다. 2018 년 상반기 중 어느 시점에 공식 릴리스 - 제조 빌드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