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Ice Lake-U 프로세서, 단일 코어 성능은 Rzyen 3900X와 동급

exien 2019. 7. 24. 08:38

올해 인텔의 타이페이 컴퓨터 쇼에서 인텔은 마침내 아이스 레이크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인텔에 따르면 새로운 프로세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프로세서가 출시되었다고 발표했다. Ice Lake-U 프로세서 관련 정보가 최근 공개되었습니다. TechQiila의 보고서에 따르면 최신 AMD Ryzen 9 3900X 프로세서의 싱글 코어 성능을 사용해도 프로세서의 싱글 코어 성능이 눈을 사로 잡으며 5,600 포인트 이상에 도달하는 새로운 프로세서가 장착 된 노트북이 테스트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여전히 Geekbench에서 테스트를 거쳤으며 특정 프로세서 모델은 쿼드 코어 및 8 스레드 프로세서 인 Intel Core i7-1065G7입니다. 기본 주파수는 1.5GHz이고 부스트 주파수는 최대 3.88GHz입니다. 이 프로세서가 장착 된 노트북은 HP Spectre x360 컨버터블이므로이 관점에서 새 프로세서가 장착 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프로세서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키텍처 개선으로, Sunny Cove 아키텍처의 전반적인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TechQuila는 최신 AMD Ryzen 9 3900X와 비교되었습니다. 멀티 코어 결과는 아무 것도없는 것보다 낫지 만, 싱글 코어 결과가 데스크톱 수준의 프로세서와 거의 동일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일한 테스트 소프트웨어이며 모바일 플랫폼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인텔의 새로운 Ice Lake-U 프로세서는 성능면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노트북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CPU 코어의 개선 외에도 Ice Lake-U 프로세서는 새로운 Gen11 내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선이 더 포괄적입니다. 인텔은 지난달 초 새로운 프로세서를 선적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의 테스트 이후 정확한 노트북 모델이 발표되었으므로 곧 출시 될 예정이다. 

 

출처 : https://www.coolaler.com/threads/ice-lake-u-rzyen-3900x.356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