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MS, Windows 10에 기계 학습의 실행 환경 및 API를 갖춘 「Windows ML」탑재로. Windows를 학습 된 모델의 실행 플랫폼

exien 2018. 3. 19. 16:09

Microsoft는 Windows 10에 기계 학습 전용 API "Windows ML '를 탑재하면 3 월 7 일에 미국에서 개최 한 이벤트"Windows Developer Day 2018 March'에서 공개했습니다 .

Windows ML 발표

Windows ML은 크게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미리 학습 된 모델을 ONNX 형식으로로드 Windows 10에서 실행하는 Windows 시스템에서 기계 학습 실행 환경의 제공입니다. 클라우드에 의존하지 않고 학습 된 모델을 로컬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ONNX 형식 "이란 Microsoft Facebook, Amazon Web Services가 협력 해 개발하고있는 학습 된 모델의 공통 포맷. 또한 Windows ML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Caffe과 CNTK의 학습 된 모델로드도 지원하는 것.

그리고 두 번째는 그 기계 학습 실행 환경에서 Windows 응용 프로그램에서 호출 할 수있는 API를 제공합니다.

Windows ML의 이용법

클라우드에 연결하지 않고 Windows 응용 프로그램에 인텔리전스를 통합 할

Windows ML 의해 미리 Microsoft Azure 등으로 학습시킨 학습 된 모델을 Windows 10에로드 API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에서 쉽게 호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로컬 PC에서 실행되는 Windows 응용 프로그램에 기계 학습에서 얻은 이미지 인식이나 음성 인식 등의 인텔리전스를 쉽게 통합 할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의 기계 학습 기능을 호출하는 것과 비교할 때 인터넷에 의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의 이용 요금도 불필요 PC의 처리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응답도 빠를 수 있습니다.

Windows ML 의한 학습 된 모델의 실행시에는 CPU와 GPU가 활용되고 있지만, 그러한 하드웨어 사용 최적화 Windows ML이 수행하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API를 통해 투명하게 어떤 하드웨어 구성에서 기계 학습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Windows ML 아키텍처

데모 중 하나로 PC의 카메라로 촬영 한 라이브 영상에 실시간으로 학습 된 그림의 터치를 반영 시키겠다는 응용 프로그램이 소개되었습니다.

Windows ML 데모

Microsoft는 현재 심층 학습에 특화 한 화상 처리 프로세서 (Visual Processing Unit) 인 인텔의 Movidius에 Windows ML 대응도 진행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 이렇게 한 AI 전용 프로세서가 PC에 탑재되면 AI 처리 대폭적인 고속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했습니다.

Windows ML은 인텔의 AI 칩에도 대응 예정